살다보면, 우리는 뜻하지않게 여러 불행을 만나게 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상해를 입거나, 몸이 아프게 되거나 질병에 걸리는 것 만큼 속상하고 힘든 일은 없을 거란 생각도 듭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미리 미리 암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에 가입하셔서 갑작스러운 병원비 및 치료비 등을 대비하는 것이기도 하겠죠.
그렇지만 보험의 종류는 수도없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끔 보험비교를 제대로 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험종류는 그 자체로써도 암, 수술/입원비, 간병인사용, 신생아, 어린이, 유병자, 의료실비, 정기, 종신, 연금/연금저축보험, 운전자/상해, 주택화재, 치아, 치매, 변액과 같이 다양하므로 각기 다른 보험 종류들마다 어떤 점에 유의해서 보험가입을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찾아보시는 것도 유용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보험의 경우 강화된 교통법규로 인해 내가 일으킨 사고로 발생한 피해자와 합의해야 상황에서 필요할 수 있는 특약들을 운전자 보험 가입시에 빠뜨리지 말고 챙겨봐야할 필요도 있겠습니다.
덧붙여 보험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곳들도 보험사들도 다양한데 삼성생명, 현대해상, DB손해보험, 교보생명,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상품을 취급하는 회사도, 보험비교를 해볼 수 있는 상품 그 자체들도 여럿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신다면 훨씬 더 다양한 선택지를 손에 쥐어볼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비갱신형으로 할것인지, 갱신형으로 할것인지 역시 보험비교를 할때에 중요하게 눈여겨봐야할 사항이겠는데 비갱신형은 가입할때 납부하기로 했던 일정 금액을 동일하게 납부하는 방식이므로, 보험료가 오를 수 있는 '갱신형'이 부담되시는 분들이라거나 현재 금전적인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비갱신형을 통해 가입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덧붙여, 보험은 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직접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시는 보험회사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으로 직접 보험비교 및 보험설계를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 절차가 복잡하게 느껴지거나 놓치면 후회할 수 있는 사항들을 미리 체크하지 못해 아쉬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겠으니 보험사에 미리 전화해 상담을 받아보거나 토스에서 보험료비교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정리해보자면, 보험에 대해 조금이라도 공부를 해보신 분이라고 한다면 보험사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셔서 가입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고 또, 복잡한게 싫거나 보험설계사에게 믿고 맡기고 싶은 분이라고 한다면 지인을 통해 혹은 보험사 전화번호를 통해 연락해 상담을 받아보시거나 토스어플로 보험료 비교견적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